아이콘 HOME >알림마당 >기관소식
2022년 제2회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 교육2022.03.24.(목) 09:30~12:00 본 기관 세미나실에서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사업 수행인력 및 사례관리팀 상담원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대학교 교육학과 김윤희 교수님을 강사로 모시고 '다중체계치료의 이해와 적용(아동학대사례를 중심으로)'이라는 주제로 2022년 제2회 홈케어플래너서포터즈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학대피해아동을 둘러싼 모든 환경(가정, 학교, 또래집단, 이웃, 지역사회 등)에 개입하는 집중적인 가정 및 지역사회 기반 치료로 각 환경 내에서 학대발생 위험요인...
사천 대방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2022.03.25.(금) 사천 대방어린이집에서 원아 6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소중한 어린이들을 지켜주세요" 공연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아동학대 상황에서의 대처방법과 신고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였습니다.
제3차 신고의무자 아동학대 예방 교육2022.03.24.(목) 진주 옥봉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2명을 대상으로 신고의무자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강사파견 혹은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진주 한보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2022.03.21.(월) 진주 한보어린이집에서 원아 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소중한 어린이들을 지켜주세요" 공연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아동학대 상황에서의 대처방법과 신고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였습니다.
제2차 신고의무자 아동학대 예방 교육2022.03.03.(목)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종사자 4명을 대상으로 신고의무자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강사파견 혹은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22년 동계 사회복지현장실습2022.01.03.(월)~01.28.(금) 4주간에 걸쳐 지역사회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 11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년 동계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현장실습에서는 강의식 교육과 참관 실습, 과제물 수행 등을 통해 실습생들에게 아동보호서비스 및 아동학대예방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갖도록 하고, 직.간접적으로 실천과정을 경험하며 실천기술들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후원금 전달식2022.01.27.(목)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 임직원분들께서 설날을 맞아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들의 치료 및 회복, 재학대 예방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소중한 후원금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진주시, 사천시, 거창군, 하동군 공공연계 사례회의2022.01.27.(목) 진주시, 사천시, 거창군, 하동군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아동학대 사례관리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사례점검 및 사례종결 평가 등을 논의하기 위해 공공연계 사례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시군구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더욱 긴밀한 협의를 통해 변경된 아동보호체계가 각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진주 갈릴리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2022.01.21.(금) 진주 갈릴리어린이집에서 원아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소중한 어린이들을 지켜주세요" 공연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아동학대 상황에서의 대처방법과 신고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였습니다.
경남서부권역 8개 시,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2022.01.18.(화)~01.21.(금)까지 경남서부권역 8개 시,군 지역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지역주민들께 아동학대 점검 및 신고를 도와주는 아이지킴콜 112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이를 설치한 참가자들을 「우리동네 보안관」으로 임명하여 포토존에서 신분증 촬영을 하는 등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경남서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현장실습에 참가하고 있는 사회복지 전공 대학생들에...
1 [2] [3] [4] [5] [6] [7] [8] [9] [10]